보도자료

언론홍보 자료 및 최신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제목 “해남 청정 농산품 소개합니다”
조회수 1407
작성일자 2019-11-13

“해남 청정 농산품 소개합니다”




▶ [인터뷰] 해남군 관계자 본보 방문

▶ 무농약 하양가바쌀 출시, 오늘까지 한남체인 특판전



“무농약, 친환경으로 한국의 해남 땅끝마을에서 단독 재배한 유일한 쌀입니다”


한국 전라남도 해남군이 농특산물 수출확대를 위한 미주지역 공략에 본격적으로 나서는 가운데 12일 본보를 방문한 윤영식 땅끝황토친환경영농조합법인 대표이사는 “모든 가바쌀 제품은 화학비료와 농약을 전혀 사용안하는 유기농 제품이기에 맛과, 영양, 안전까지 3박자가 고루맞는 제품이다”고 설명했다.


가바쌀은 서울대학교 고희종 교수가 건강 기능성 물질을 함유한 쌀 품종을 개발하기 위해 10년동안 국내외 유전자원 정보를 수집해 유전자변형이 아닌 순수육종방식으로 하양가바쌀을 개발했다. 이에 따라 하양가바쌀은 거대 배아미로 천연 가바 성분이 일반쌀에 비해 4~16배나 높게 함유된 영양쌀이다.


뿐만 아니라 고희종 고수가 개발한 가바쌀은 제8회 한국농업과학기술상에서 대통령상을 수상했으며 과학기술부가 선정한 국가연구개발 100선에 뽑히기도 했다.


윤 대표이사는 “가바쌀은 ▲종자부터 관리 받는 쌀 ▲품질보증을 받은 맛있는 쌀 ▲위생적인 공장에서 생산된 안전한 쌀로 그야말로 밥만 먹어도 영양이 충족되는 온 가족 건강지킴이다”고 말했다.


윤 대표이사는 “이번 특판전에서는 기존의 하양 가바쌀에 가바현미, 가바찹쌀, 가바흑미를 더해 영양과 풍미를 더한 신제품을 미주지역에서 첫 선보이게 되는데 이뿐만 아니라 고춧잎, 건호박, 무말랭이, 취나물 등 나물 특산품도 판매하고 있어 전남의 대표 농산물 홍보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하양가바쌀, 하양가바쌀플러스 4, 가바현미, 가바흑미, 가바찹쌀, 가바발아현미 등이 판매되는 특판전은 12일부터 15일까지 LA와 풀러튼 한남체인에서 실시되는데 이 기간동안에 특별 할인가격에 판매하고 있으며 이외에 LA지역은 홍루·울타리몰, 로랜하이츠 지역은 베스트홈쇼핑, 밸리지역은 갤러리아마켓에서 만나볼 수 있다.


온라인 웹사이트(www.maannaa.com)에서도 구입할 수 있는데 50달러 이상 구매시 무료 배송(하와이, 알래스카주 제외)된다.


<박주연 기자>